본문 바로가기
금융

휴가철 알고있으면 좋을 '여행 카드' best!

by 김테니스 2025. 7. 8.
반응형

해외여행 시, 체크리스트

 
여행 준비에서 빠뜨리기 쉬운 게 바로 카드 설정과 사전준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 대부분 카드사는 보안의 이유로 해외결제를 기본적으로 차단해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사용 등록'이나 '출국 등록'을 미리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카드사마다 다르겠지만 삼성카드는 '해외결제 가능 기간'을 따로 앱에서 설정해야 하고,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출국 국가'까지 입력하는 경우도 있으니 휴가철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여행 카드'를 어떤 카드로 쓸지 정하고 나서 다음의 준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너무 많은 혜택의 카드가 많기 때문에 가는 국가가 정해지셨다면 그에 맞는 혜택이 좀 더 유리한 게 많은 카드를 준비해 두시는 게 더 좋겠습니다.
 

수수료 확인 & 통화 선택에 주의하기! 앱 알림 설정 필수!

 
해외에서 결제할 때 '원화(KRW)로 결제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를 자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해외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원화결제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붙은 경우가 많이 때문에(카드마다 해외 이용 수수료 다름), 해외 전용 체크카드 같은 수수료가 저렴하거나 0%인 카드를 미리 준비하시는 게 현명한 방법! 여행을 가서 카드를 쓰게 되면 실시간으로 어디서 얼마가 빠졌는지 확인가능하도록 카드사 앱에서 '해외 이용 알림'기능을 반드시 켜 주셔야 합니다. 내가 쓴 거래액보다 훨씬 더 많은 액수가 결제가 되었을 경우에 즉시 대응이 가능할 수 있게 됩니다. 
 

휴가철, 국내 여행에 좋을 '여행 카드'

 
'현대카드 M 카드'는 신용카드로서, 적립형 카드이긴 하지만 여행에도 실용적인 면이 있습니다. 모든 가맹점에 0.5~2% M포인트 적립이 되고, 숙소 예약이나 렌터카, 맛집 등 넓은 곳에 적용됩니다. 결제만 하면 포인트가 쌓여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 원더카드'도 신용카드이며 월 1회 기준 충족 시, 5~10% 캐시백(최대 2만 원)이 되는 카드. 국내 여행 앱 야놀자 또는 여기 어때, 배달, 편의점 등도 포함이 되어 여행에 최적화된 소비 시에 캐시백이 되는 부분이라 실용적인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는 5개의 자주 쓰는 영역에서 추가 적립(최대 2%)이 가능합니다. 숙박, 교통, 카페, 편의점, 마트 다 가능해서 신용카드 소지가 어렵다면 추천드리는 카드!
 

휴가철, 해외여행에 좋을 '여행 카드'

 
'삼성카드 4 V4'카드. 신용카드로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연 6회 면제되고 인천공항 라운지가 연 2회 무료이고, 해외 모든 가맹점 1.5% 할인이 들어가는 카드! 식당, 약국, 편의점 등. 이 카드로 항공권 결제 시 여행자 보험이 자동 가입이 되어 편리한 카드입니다.
'현대카드 글로벌 체크카드'는 따로 환전소를 들릴 필요 없는 훨씬 간편한 여행이 될 카드이면서, 글로벌 수수료가 0% +  포인트적립까지 한번에 가능한 카드입니다.
'우리 카드 알뜰 해외체크'카드 역시 글로벌 수수료 0.1%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카드입니다. 해외 결제 전용 카드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죠. 국내 여행이라면 적립과 할인 혜택이 풍성한 카드로, 해외여행이라면 수수료 절감과 라운지, 보험까지 생각해서 여행의 목적과 스타일에 맞춰서, 카드도 여행 준비물처럼 알뜰살들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똑똑하게 쓰면 여행이 더 즐거워진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똑똑하게 쓴다면 우리의 삶에 분명 편리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혜택을 잘 활용하면, 같은 금액을 쓰더라도 더 많은 할인과 적립, 심지어 여행자 보험이나 공항 라운지 같은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죠. 하지만 반대로 무계획적인 사용은 오히려 지출을 키우고, 할부나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내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 선택과 여행 전 꼼꼼하게 혜택을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여름, 더워도 기분 좋게 어디로 떠나고 싶으시다면 한 장의 카드라도 나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서 똑똑하게 가져가기! 혜택은 챙기되, 불필요한 지출은 줄여서. 진짜 필요한 곳에서 더 쓰고 받을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